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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r c ='A';
int value=(int)c;
정답:
Character: A
ASCII Value: 65
%c | a | A | 문자 "0" |
%d | 97 | 65 | 48 |
main 함수
int value=65;
char c =(char)value; //숫자를 문자로 바꿈.
정답:
ASCII Value: 65
Character: A
char lower='a'
char upper=(char)(lower-32) //a는 97. 97-32=65. 65를 숫자로 바꾸면 A.
ABCDEFG HIJKLMNOP QRSTUV WXYZ
아스키코드 다 외울 수 없다. 알파벳 순서만 알면 된다.
char d = '5' // 문자 5. 숫자 5 아님.
int number=d-'0' //'5'-'0'. 문자 0은 48임. 0(48),1(49),2(50),3(51),4(52),5(53). 53-48=5
int n=7
char d=(char)(n+'0') // n+48=7+48=55, 0(48),1(49),2(50),3(51),4(52),5(53), 6(54), 7(55). 문자'7'
char*p="KOREA" //문자형 포인터 변수 p.
K | O | R | E | A |
*p | p+1 | p+2 | p+3 | p+4 |
"%s/n",p //문자열. KOREA가 출력됨.
"%s/n",p+1 // p+1 이니까 다음칸. OREA가 출력.
"%c/n",*p //포인터 p 값은 K.
"%c/n",*(p+3) // E.
"%c/n",*p+4 //주의하기. 포인터 p 값은 K. 여기서 +4는 KLMNOP... K에서 4칸 떨어진 O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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